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(센터장 김영상)는 12월 20일(금) 계룡시 신도안면 일원에서 ‘청소년을 응원합니다’라는 슬로건으로 계룡시 1388청소년지원단 및 계룡시민들과 함께 ‘2024년 계룡시 1388궐기대회’를 실시했다.
1388궐기대회는 지역 주민들의 청소년 보호 의식 증진, 관내 위기(가능)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민간 사회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홍보 캠페인이다. 금번 궐기대회는 청소년을 향한 응원 구호 제창을 필두로 청소년에 대한 관심 독려 및 학교폭력 예방 등의 내용을 담은 메시지 카드를 들고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용남고까지 거리 행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.
특히, 이번 행사시 관내 2개 고교(계룡고, 용남고)에 새롭게 설치된 청소년전화1388 로고젝터를 청소년 및 계룡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하여 도움과 상담이 필요한 위기(가능)청소년이 언제 어디에서나 무료로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안내하였다.
김영상 센터장은 “이번 궐기대회가 계룡시 청소년들에 대한 권익 증진의 시발점이 되기를 기원하며, 청소년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편하게 청소년전화1388로 전화해 주기를 바란다”라고 말했다. 또한 “계룡시 청소년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계룡시 1388청소년지원단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리며, 앞으로도 지원단과 함께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겠다”라고 전했다.